본문 바로가기

내돈내산

LG디오스 식기세척기 추천 내돈내산 사용후기

 

 

LG디오스 식기세척기

추천 내돈내산 사용후기

 


 

 

 

결혼하면서 우리 남편 저녁밥상 차리는 게 요즘 하나의 재미인데요. 아무래도 이쁘게 보이는 것도 신경 쓰는 신혼 밥상이다 보니 그릇도 그렇고 냄비, 프라이팬 등등 참 많이 사용해요. 그러다가 이젠 설거지옥에 빠져서 요리가 점점 하기 싫어질 때가 있더라고요? 그래서 더는 안 되겠다. 이걸 사면 광명 찾는다던데?라는 제품을 사게 되었습니다. 바로 LG디오스 식기세척기. 다나와에서 1위를 하길래 묻따 바로 구입했어요.

 

 

 

 

저뿐 아니라 요리는 재밌지만 설거지는 너무 싫어요! 하시는 분들 참 많으실 텐데. 싹싹 맛있게 먹어주는 모습을 보면은 또 요리할 맛이 나기도 합니다. 제겐 이제 LG디오스 식기세척기가 생겼기 때문에 더 이상의 고민은 없어요.

 

 

 

 

1차 규격이 맞는지 미리 사전방문을 해주시는데 이건 본인 선택입니다. 저흰 미리 사이즈를 위해서 사전 방문을 신청했어요. 오븐을 빼면 딱 식기세척기 자리라서 오븐을 빼고 넣기로 했죠. 하얀색이 좋아서 했는데 뭔가 어두운 톤인데 혼자 튀는 것 같아서 후회.. 오븐이 검은색이었거든요. 요즘 전자제품은 다 화이트로 사고 있어서 생각도 안 했는데 여러분들은 꼭 놓을 곳을 고려해서 선택하시길 바랄게요. 사전 방문은 빨리 해주셨는데 제품이 오기까지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. 요즘 다들 식기세척기 구입하시는지 여유를 가지고 주문하셔야 할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설치해주신 후 자세한 설명도 해주시는데 간단한 제품이니까 그렇게 어려운 것 없지만 처음 사용해보니까 두근두근 하나하나 다 신기하더라고요. 이제 설거지옥 탈출이구나. LG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용후기 이제 진짜 시작해볼게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이곳에 식기세척기용 세제를 넣어주면 됩니다. 친절하게도 미리 세제를 가져와주셨어요. 전용세제를 사용하셔야하니까 우리 주방 퐁퐁이를 넣으면 안 됩니다. 

 

 

 

 

전원, 시작 버튼을 젤 많이 쓰고 있어요. 부분세척도 있는데 위, 아래 중에 선택해서 움직이는 것도 있는데 저흰 두식구인데도 무슨 설거지가 그렇게 많은지 아직 부분 세척은 해본 적이 없어요. 고온 살균은 뭔가 꼭 해야 할 것 같아서 하고 있고, 물이 잘 안 마르더라고요. 그래서 고온 건조도 꼭 선택해준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화이트 컬러가 참 이쁘고 잘나왔어요. 단지 우리 주방이랑 살짝 안 어울려서 그렇지, 제품 자체는 참 이뻐요. 요즘 삼성 비스포크에 빠졌는데 비스포크만큼 이쁘답니다. 디자인은 모드가 만족하실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이렇게 1, 2, 3층으로 나눠져 있어요. 크기가 크면 가장 아래, 숟가락, 젓가락 등은 가장 위에 중간 크기 접시들은 중간에 넣어주고 사용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중간이 잘 안 닦이는 기분이 들었어요. 

 

 

 

 

 

가장 윗단계에선 처음엔 모르고 숟가락을 뒤집어서 하늘을 보게 했는데 저렇게하면 물이 고여있어요. 그래서 뒤집어서 놔야지 조금 더 위생상? 기분상? 괜찮은 것 같아요. 

 

 

 

 

가장 아래에 저녁식사로 먹었던 냄비랑 그릇들을 넣어봅니다. 튀김했던 프라이팬도 내버려두었어요. 따로 불리거나 하진 않고 물로 대충 헹구기만 하고 넣어주었어요. 남편은 번거롭지 않냐고 하는데 물로 슝 헹구고 바로 넣으니까 전 예전이랑 비교하면 훨씬 편리해졌어요.

 

 

 

 

 

된장찌개를 끓여서 한창을 졸이듯 끓이다보니까 물로 헹구더라도 남아있더라고요. 과연 잘 닦일까 의심이 가득 들었어요. 돈이 한두 푼이 아닌데 후기만큼 좋겠지? 그랬으면 좋겠다 한참을 얘기했어요.

 

 

 

 

친절한 설치기사님이 주셨던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. 요거 하나만 딱 넣어주면 준비는 끝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LG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용후기 중 가장 큰 단점은 이 시간입니다. 한 시간 반은 넘게 걸려서 적은양이면 그냥 내가 해버리지 싶을 만큼 오랜 시간이 걸려요. 금방 후딱후딱 해버리는 사람 손만큼 기대할 수 없겠지만 설거지에서 탈출할 수 있게 해 줬으니 이 정도 시간은 양보해야 할 것 같아요.

 

 

 

 

 

설거지가 끝나고나면은 소리와 함께 문이 살짝 열립니다. 처음엔 기대하고 뛰어가서 뜨거웠어요. 조금 지나면 따끈해 질정도입니다.

 

 

 

 

걱정했던 것들이 깨끗하게 지워졌어요! 시간은 오래 걸렸지만 넣고 커피 한잔하면서 놀고 나니까 설거지가 다 되어있다니 제겐 너무 신세계였어요. 식기세척기 사용하고 그릇 아끼지 않고 원하는 만큼 플레이팅하고 요리 자체를 즐기고 있어요. LG디오스 식기세척기 사용후기 보면서 고민 중이시라면 꼭 구입하시길 추천드려요.

 

 

 

 

 

유리도 마찬가지로 깨끗하게 지워졌는데 물자국은 남더라고요. 이건 손으로 닦아서 마른 수건으로 닦아서 사용해야겠어요. 이런 것 신경 안 쓴다면 괜찮으시겠지만! 

 

 

 

 

 

설거지가 끝난 후 음식물이 혹시 남았다면 이곳에 다 모여지게 됩니다.

 

 

 

 

요렇게 분리해서 음식물은 버려주면 되는데 저는 거의 버려본 적이 없어요. 사용한 지 지금 두 달 정도 됐는데도요. 물로 잘 헹구고 넣어두면 괜찮은 것 같아요. 

 

 

 

 

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반짝이죠? 고마운 식세기.

 

 

 

 

요즘 저는 LG디오스 식기세척기 덕분에 너무 편한 삶을 살고 있어요. 여러분들도 꼭 구입하셨으면 좋겠어요. 요즘 건조기, 식기세척기, 로봇청소기 필수 중 필수라잖아요. 그만큼 집안일이 훨씬 수월해지는 느낌이에요.